한국자전거나라-로컬메이트, 로컬 콘텐츠 업무협약 체결

국내 관광 활성화 위한 로컬 콘텐츠 업무 협약

2020-11-30 13:01 출처: 한국자전거나라

한국자전거나라와 로컬메이트의 업무협약식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30일 -- 한국자전거나라와 주식회사 로컬메이트가 전국 각 지역의 새로운 로컬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양 사는 30일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해각서(MOU) 체결을 진행했다.

한국자전거나라는 지식 가이드 투어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관광 벤처로 기존의 단순 관광지 방문 위주의 여행이 아닌 역사·문화 콘텐츠로 사람들에게 감동과 의미를 줄 수 있는 프리미엄 여행상품을 개발해 가이드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주식회사 로컬메이트는 지역의 로컬 크리에이터와 국내 여행자를 연결하는 여행 정보 매칭 플랫폼으로 신뢰 있는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영상과 1:1 실시간 채팅을 통해서 숨어있는 국내 여행지 및 숙박, 체험, 맛집을 소개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 각 지역의 특색있는 로컬 크리에이터와 로컬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지역 특성을 찾아 함께 지역 홍보 영상과 마케팅을 기획하며 국내 여행 활성화와 지역경제발전 및 관광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한국자전거나라 개요

2017년 설립된 한국자전거나라는 2000년 유럽에서 시작한 유로자전거나라의 전통을 이어받은 여행사다. 한국 역사와 문화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지식가이드 투어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시작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2017년 국내 최초 유료 해설 프로그램 도입 △2019년 한국관광공사 예비벤처기업 선정 △2020년 한국관광공사 성장벤처기업 선정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미술주간 미술여행’ 수행사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