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개발원-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교류·협력 협약 체결

미래사회 대응과 미래인재 양성 등 다각적 협력 기대

2020-11-24 11:30 출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4일 -- 한국직업능력개발원(KRIVET, 원장 나영선)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최희윤)은 11월 24일(화)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공동 발표에 따르면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 기관(KRIVET)과 과기정통부 산하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속 기관(KISTI)간의 교류·협력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과 과학기술연구의 연결을 강화하고자 한다.

특히 미래인재양성 등 관련 연구 및 정책 추진에 과학기술정보를 활용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과학기술 기반을 확대하는 한편, 과학기술정보분석을 미래사회 대응에 확산함으로써 과학기술정보의 사회활용을 높이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21-2023년간 양 기관 협동연구로 ‘데이터 기반 미래숙련 전망체계 구축’을 도모한다. 이 연구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의 정보분석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직업변화, 직무변화의 분석과 전망의 연계 인프라 및 전망방법론을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미래 사회 및 과학기술 전망 등을 위한 양 기관의 정보 공유 및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미래인재양성 등 미래사회 대응을 위한 관련 연구 및 정책 추진 등 다각적인 상호 협력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개요

1997년 직업교육과 직업훈련의 연계와 통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고용 분야에 대한 정책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