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앳 홈, 신진 생물공학 및 대형 제약회사와 유럽 및 기타 지역 희귀질환 환자를 연결시키는 사이언서스 레어 서비스 개시

2020-11-11 15:25 출처: Healthcare at Home

버턴 어폰 트렌트, 영국--(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1일 -- 헬스케어 앳 홈(Healthcare at Home)이 희귀질환 의약품의 신규 전문 서비스 사업인 사이언서스 레어(Sciensus Rare)를 10일 발표했다.

사이언서스 레어 서비스는 희귀질환 환자와 그 가족들이 필요한 의약품과 의료에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생물공학 및 제약회사들이 환자가 어디에 살고 있든지 또는 환자가 있는 나라의 규제 규범이 어떻든지 상관없이 생명에 필수적인 치료제를 안전하게 출시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하는 등 두 가지 목적을 갖고 있다.
 
이 사업 부문은 헬스케어 앳 홈의 기존 희귀 질환 및 희귀 의약품의 서비스 지역과 아래 같은 5개 주요 치료 분야를 더욱 확대해 신진, 중견, 그리고 주요 생물공학 및 제약회사들이 유럽 및 그 외 지역 시장에도 접근할 수 있도록 계속 도울 예정이다.

- 가정 내 임상시험
- 의약품 접근
- 맞춤형 공급사슬 관리
- 환자 및 가족 지원
- 가정 내 치료 경과 추적 관찰

유럽연합 통계처(Eurostat)에 따르면 희귀질환 치료 의약품 서비스 시장은 향후 몇 년 동안에 더 복잡한 서비스를 요하는 제품 수량이 증가함에 따라 그 규모가 2018년 16억유로에서 2025년 33억유로로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언서스 레어는 제약 파트너들이 의약품 개발 과정에서 불필요한 비용과 비효율성을 제거하도록 도와서 급변하는 시장에서 고가의 혁신적인 신약을 출시하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하는 독보적이고 과학 주도적인 접근방식을 창안함으로써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레스 윌리엄스(Gareth Williams) 사이언서스 레어 사장은 “전 세계적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희귀질환 환자가 의약품의 개발과 상용화 단계에서 필요한 임상시험에 참가하기 위해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까지 여행할 수 없거나 여행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맞춤형 환자 중심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우리의 목적은 자국 내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국제적 유통 또는 상용화 인프라를 갖추지 못한 신진 생물공학 기업은 물론 요구가 충족되지 않은 환자들의 치료에 접근하려고 시도하는 안정된 제약회사들을 돕는 데 있다”고 말했다.
 
사이언서스 레어는 헬스케어 앳 홈이 희귀질환 환자 치료 분야에서 30년간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는 이 기간 5만2000여명의 희귀질환 환자를 가정에서 치료했고 유럽 내 20여개 희귀질환 의약품 제약회사 및 4000여명의 의료인과 협력했다. 헬스케어 앳 홈은 2006년 이래 유전적 원인으로 인한 희귀질환 치료를 위한 생물 의약품을 전문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바이오마린(BioMarin)과 협조해 오고 있으며 이 협업 모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한 지가 15년이 되었다.

가이 이글턴(Guy Eggleton) 바이오마린 유럽·중동·아프리카(EUMEA) 영업 및 마케팅 운영 담당 전무이사는 “사이언서스 레어는 희귀질환 분야에서 쌓은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 같은 기업이 희귀질환 치료를 위한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신약으로 희귀질환 환자와 의료인 사이를 연결시킬 수 있게 하는 세계적 전문 업체가 될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대부분이 유전성이고 어린 세대에서 발생하는 희귀질환 환자에게 가장 시급한 것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약품을 개발하고 접근할 수 있게 해야 한다는 점이다.

윌리엄스 사장은 “희귀질환 및 희귀 의약품 관리 서비스에서 상업 서비스를 통한 명확한 의약품 개발 통합 업체가 없는 상태에서 ‘널리 적용되는 만능’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것은 이제 시대에 뒤떨어지고 쓸모 없는 것이 됐다”며 “급성장하는 제약 연구개발 부문에서 다수의 새로운 치료제를 출시하는 가운데 치료제가 생애주기 동안 어디에 있든지 상관없이 우리가 제공하는 전혀 다른 형태의 맞춤형 의약품 제공 서비스의 역할이 명확하다”고 밝혔다.
 
사이언서스 레어(Sciensus Rare)라는 사업명은 헬스케어 앳 홈의 희귀질환 의약품 서비스(Rare Disease Medicines Service)를 대체하게 된다.

사이언서스 레어(Sciensus Rare)(www.sciensusrare.com) 개요

사이언서스 레어는 모든 가정이 희귀질환 의약품과 의료에 확실히 접근해야 한다고 믿는다. 회사는 환자가 어디에 살고 있던지 또는 그 나라 규제 규범이 어떻던지 상관없이 가장 절실히 필요한 가정에게 생명에 필수적인 의약품과 임상 서비스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00051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ah.co.uk/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