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콩스버그, 에지 데이터 수집 위한 디지털 협력 시작

2020-10-07 17:00 출처: ABB코리아

ABB 터보차징, 콩스버그 디지털의 화상 계약 체결식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07일 -- ABB 터보차징(Turbocharging)과 콩스버그 디지털(Kongsberg Digital)이 에지 데이터 수집과 선박의 엔진 성능 분석을 협력하는 협약을 맺었다. 양 사는 공통 데이터 인프라,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개발 가속화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ABB 터보차징은 콩스버그 디지털사가 구축한 디지털 생태계 Kognifai에서 구동되는 선박용 데이터 기반 솔루션 ‘선박 인사이트(Vessel Insight)’를 활용하며 이 솔루션은 ABB 터보차징 디지털 솔루션의 추가적인 데이터 인프라 서비스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클라우드 플랫폼 간 데이터 교환은 선박 엔진 원격 진단의 필수 요소다. 최근 공개된 엔진용 자문 소프트웨어 ABB Ability™ 테코마 엑스퍼트(Tekomar XPERT)의 연속 성능 측정 기능은 시계열 엔진 데이터(엔진 상태를 시간의 변환에 따라 기록한 데이터)의 플랫폼 간 전송을 할 수 있다.

Hege Skryseth 콩스버그 디지털 대표는 “주요 업체 간 파트너십은 조선 해양 분야에 저렴한 비용과 더 빠른 속도로 고부가가치 디지털 솔루션 제공에 핵심”이라며 “콩스버그 디지털과 ABB 터보차징이 협력해 고객에 대한 가치 제공을 확대함으로써 선사와 운항사에 더 매력적인 투자 대비 수익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BB 터보차징과 함께 고객의 디지털 미래를 가속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ABB 터보차징과 콩스버그 디지털은 더 안전하고, 더 똑똑하고, 더 친환경적인 해양 산업을 위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디지털 기술의 채택을 가속하는 데 관심이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센서가 지원하는 완전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엔진의 성능 분석이 가능해지면서 데이터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감을 제공한다. 다른 당사자와 엔진 빌더, OEM들과 쉽게 공유돼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으며 선원들의 업무량도 줄일 수 있다.

Cristian Corotto ABB 터보차징 사업본부 디지털 고객 솔루션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은 한층 더 빠르게 도약할 수 있게 됐다. 우리 목표는 선주와 운항사가 엔진 데이터에서 최대의 가치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번 협력은 필요한 엔진 성능에 대한 분석 수단과 통찰력을 제공해 선박 운영 개선, 선단 관리의 효율성 및 비즈니스 수익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운항의 투명성과 선박의 디지털화를 위한 간단하고도 효과적인 선택”이라고 말했다.

선박 인사이트는 기존 선박 대 클라우드 데이터 전송 방식을 뛰어넘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다. 테코마 엑스퍼트, ABB, 콩스버그의 고객과 결합해 언제 어디서나 완전 자동화한 엔진 성능 측정 시스템의 혜택을 제공한다.

두 시스템은 완전히 독립적으로 구동되지만 다른 데이터 소스와 통합하거나 상대방과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패키지가 원활하게 작동하고, 최고 수준의 사이버 안전 기준을 적용해 각 선박에 맞게 맞춤 제작된다. 이번 협약은 프로젝트를 최대한 간소하게 유지하면서 성과를 빠르게 가시화하는 데 초점을 둔다.

ABB와 콩스버그 양 사 솔루션이 각자 분야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기 때문에 이번 제휴는 최첨단 기술력 구현을 원하는 선주 및 선주 감독들과 운항사에 큰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ABB는 업계 최고의 디지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ABB Ability™는 40년 넘게 산업 디지털 리더십, 진보한 연결성 및 최신의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고객 가치 창출에 이바지해왔다. 이번 계약은 체결과 함께 즉시 효력을 발생한다.

콩스버그 디지털(Kongsberg Digital) 개요

콩스버그 디지털은 해양, 석유, 가스, 재생 에너지 및 유틸리티 분야 고객에게 차세대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사물인터넷, 스마트 데이터, 인공지능, 해양 시뮬레이션, 자동화, 자율운영 등에서 주도적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가 50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콩스버그 디지털은 석유 및 가스 산업, 해저, 상선, 방위 및 항공우주 분야의 고객에게 첨단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식 기반 국제적인 그룹인 콩스버그(KONGSBERG, OSE-ticker: KOG)의 자회사다. 콩스버그는 40여 개국에서 1만1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ABB 터보차징(Turbocharging) 개요

ABB 터보차징은 출력 500㎾ 이상 80㎿ 디젤과 가스 엔진용 터보차저를 전 세계 산업군에 제조, 공급하며 그에 따른 유지 보수를 책임지고 있다. 최첨단 혁신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고객사의 성과를 높이고 배기가스 배출물을 절감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연비 개선을 도와준다. 지금까지 약 20만대의 ABB 터보차저가 전 세계 선박, 발전소, 엔진 발전기, 디젤 기관차, 오프 로드 차량에 적용됐으며 50개국 100여곳 이상의 서비스 스테이션을 통해 순정 제품과 순정 서비스를 신속하게 공급한다.

ABB 개요

ABB(ABBN: SIX Swiss Ex)는 글로벌 선도 기술 기업으로 더 생산적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고자 사회와 산업의 변혁을 활성화하고 있다. ABB는 소프트웨어를 전기화, 로보틱스, 자동화, 모션 포트폴리오에 연결함으로써 기술의 경계를 넓혀 새로운 단계로 성과를 끌어올린다. 130년이 넘는 우수한 역사와 함께 100여개국에서 11만명의 유능한 직원들이 ABB의 성공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bb.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