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픽스, ‘World ADC Awards 2020’ 서 최우수 ADC 플랫폼 기술상 부분 영예의 1등 수상

2020-10-05 18:10 출처: Synaffix B.V.

암스테르담--(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05일 -- 네덜란드 기반 항체-약물 복합체(antibody-drug conjugates, ADC) 개발전문 바이오 기업 시나픽스(Synaffix B.V.)가 자사의 ADC 플랫폼 기술이 ‘2020년 세계 ADC 어워즈(World ADC Awards, https://worldadc-awards.com)’ 행사에서 ‘최우수 ADC 플랫폼 기술(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의 영예의 1등에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시나픽스의 ADC 플랫폼 기술은 글리코커넥트(GlycoConnect™)와 하이드라스페이스(HydraSpace™), 톡스SYN(toxSYN™)의 3개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상의 ADC 치료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데 필요한 위치 특이적(site-specific) 기술과 작용약물 최적화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시나픽스는 ‘2020 세계 ADC 디지털(2020 World ADC Digital, https://worldadc-awards.com)’ 행사가 열리는 동안 우수 ADC 플랫폼 기술상을 받았다. 이 행사에서는 전세계의 ADC 분야 전문가 1000여명으로 구성된 판정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승자가 가려진다.

판정단은 시나픽스 ADC 플랫폼의 다음과 같은 3가지 특징을 강조했다.

· 경쟁력 높은 ADC 치료 후보약물을 일관적으로 전달
· 강력한 상업적·과학적 검증 (4억2000만 달러 규모의 라이선싱-아웃 계약 체결, 2개 임상단계 프로그램을 포함한 최소 6개의 ADC 연구 프로젝트 진행)
· 모든 항체와의 높은 호환성 및 사용 편의성

페이터 반 더 산더(Peter van de Sande) 시나픽스 최고경영자는 “우리의 ADC 플랫폼 기술이 업계 전문가들의 인정을 받아 무한한 영광”이라며 “시나픽스는 첨단 ADC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매진해 온 결과 최상의 ADC 치료 후보물질을 가능케 하는 업계 최고의 플랫폼 기술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임상 단계 ADC 신약 개발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플랫폼 기술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우리가 기울인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입증됐다”고 덧붙였다.

시나픽스 ADC 플랫폼 기술 개요

시나픽스의 ADC 기술 플랫폼은 글리코커넥트와 하이드라스페이스, 톡스SYN으로 구성되어 있다. 글리코커넥트와 하이드라스페이스는 effector function 없이 효능과 내약성을 크게 높여 Best-in-class ADC를 개발을 가능하게 해주는 임상단계 기술이다.

글리코커넥트 (GlycoConnect™)는 네이티브 항체의 당쇄화 성질을 이용해 정확한 위치에 안정적으로 페이로드를 부착하는 결합 기술이다. DAR1과 DAR2, DAR4 포맷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하이드라스페이스 (HydraSpace™)는 약물 치료 효과를 크게 늘리는 소수성 페이로드 사용을 위해 개발된 친수성 스페이서(spacer) 기술이다.

톡스SYN(toxSYN™)는 ADC 개발 시 최적화된 페이로드 및 작용기전을 확보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시나픽스의 ADC 플랫폼은 이 3가지 기술을 결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원스톱’ 플랫폼으로 항체 개발자들이 자체 ADC를 개발하고 여타 ADC 개발자들이 파이프라인과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나픽스(Synaffix B.V.) 개요

시나픽스는 임상 단계의 위치 특이적(site-specific) ADC 기술 플랫폼을 통해 ADC 치료 후보물질의 개발 및 상용화를 견인하는 바이오텍 기업이다. ADC 기술 플랫폼은 글리코커넥트(GlycoConnect™)와 하이드라스페이스(HydraSpace™), 톡스SYN(toxSYN™) 기술을 결합한 완벽한 상호보완적 기술 플랫폼이다. 시나픽스와 단일 라이선스을 맺으면 항체를 보유한 기업이면 누구나 최상의 ADC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게 된다.

시나픽스의 ADC 기술 플랫폼은 신속한 임상진입을 가능케 하는 IND-ready CMC 패키지를 구비하고 있으며 시나픽스의 플랫폼 기술 및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에 대해 적어도 2035년까지 등록된 특허권으로 보호가 가능하다. 시나픽스의 사업 모델은 특정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 협력이며, 스위스의 에이디씨 테라퓨틱스(ADC Therapeutics), 미국의 머사나 테라퓨틱스(Mersana Therapeutics), 중국의 상하이 미라코젠(Shanghai Miracogen)과 라이선싱-아웃 계약을 체결하였다.

시나픽스는 아라비스(Aravis), 바이오제네레이션 벤처스(BioGeneration Ventures), BOM 캐피털(BOM Capital), 엠 벤처스(M Ventures) 등 유럽의 주요 생명과학 투자자 신디케이트들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다.

시나픽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ynaffi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