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의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 사업 ‘별잔치’ 놀이탐방 진행

2019-06-19 17:36 출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이 별잔치 놀이탐방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6월 19일 --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아동들의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 사업인 ‘별잔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별잔치는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놀이활동, 놀이교육, 놀이탐방, 놀이축제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애니멀 뮤지엄 더쥬에 방문해 놀이탐방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놀이탐방활동은 전문 사육사와 함께 동물을 관람하며 여러 동물과 사진을 찍는 활동과 파충류 설명회에 참석하여 파충류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으로는 동물 먹이주기 체험을 진행, 여러 동물과 교감을 나누며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놀이탐방에 참여한 한 아동은 여러 동물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고 탐방활동에 대한 만족감을 밝혔다. 인솔자로 함께 활동에 참여한 아동의 학부모는 아이들이 여러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활동이라 좋았고 앞으로 더 많은 활동을 지원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여러 놀이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 개요

1991년 설립된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승가원에서 운영하는 종합사회복지관이다. 자비복지 실천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치료하며 저소득층의 자립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전문종합사회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