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해양수산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어촌발전 도모

2019-05-10 11:14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이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뉴스와이어) 2019년 05월 10일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10일 서천군 마량리 비인항에서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과 해양 생태환경의 지속가능한 보전 및 어촌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비인항 일대의 쓰레기 수거와 연안정화 활동을 공동으로 실시했다.

이번 협약에서 충남연구원과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연안 및 어장의 환경개선과 갯벌의 보전, 복원 및 관리 △어촌개발, 어촌특화사업, 어촌뉴딜300협업 △어촌·어항재생사업 협업 △어항 환경개선체계 고도화 △어촌·수산분야 콘텐츠 개발 등 해양수산과 생태환경 분야의 교류 활성화로 관련 정책을 공유하고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바다는 포용의 상징이며, 우리의 미래 자원이 살아 숨쉬는 곳”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해양 미래가치 창출과 해양수산 및 생태환경 분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국가 균형발전과 더불어 포용국가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연구원은 ‘충남 해양산업 발전방안 연구’ 등 연구과제뿐 아니라 충남 어촌 발전과 어민 소득 증대를 위해 2017년 어촌특화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어촌특화와 관련된 주민 창업 및 경영 컨설팅 △어촌특화 관련 기술 연구개발 △어촌특화사업으로 생산된 제품의 판매·유통·홍보 △어촌특화사업 시행자의 경영실태 관리 및 교육·연수 △어촌특화사업 시행자와 국내외 연구기관·대학·기업 간 연계 △어촌특화 관련 자원에 대한 조사·분석과 정보 제공 등 충청남도 어촌의 유·무형 자원을 이용한 현장 밀착형 지원으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