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트레이더, 글로벌 음원 라이선스 대행사 빅 싱크 뮤직 인수

수백만 달러가 투입된 이번 인수로 업계 최초 데이터 기반 음원 솔루션 탄생
전세계 아티스트와 브랜드 위한 음원 라이선스 기회 확대

2019-02-20 13:50 출처: Songtradr, Inc.

산타모니카, 캘리포니아/런던--(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0일 -- 세계최대 음원 라이선스 플랫폼 송트레이더(Songtradr)가 세계를 선도하는 풀서비스 크리에이티브 음원 라이선스 대행사 빅 싱크 뮤직(Big Sync Music Ltd, 이하 ‘빅 싱크’)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런던에 본사를 설립하고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겨냥한 싱가포르 지사와 북·남미 시장을 겨냥한 뉴욕 지사를 둔 빅 싱크는 동종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음원 구매업체이다. 빅 싱크가 구매한 음원은 도브(Dove), 크노르(Knorr), 매그넘(Magnum), AXE, 조니워커(Johnnie Walker), 삼성, 아마존(Amazon), 립톤(Lipton) 등 유명 브랜드의 현지·지역·글로벌 광고에 사용된다. 송트레이더는 완전 자동화된 개방형 음원 라이선스 시장으로서 세계에서 유일하다. 전세계 190여 개국 40만명 이상의 아티스트 및 카탈로그와 라이선스를 맺었다. 송트레이더는 스트리밍 및 소셜 메타데이터를 활용해 라이선스 경험을 안내하는 등 실시간 데이터 인텔리전스를 개발한다.

폴 윌셔(Paul Wiltshire) 송트레이더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빅 싱크는 메이저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과 관련해 국제적 입지를 다졌다”며 “빅 싱크의 국제적 입지와 송트레이더의 기술 및 아티스트 커뮤니티가 결합해 전례 없는 음원 라이선스 솔루션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도미닉 케이즐리(Dominic Caisley) 빅 싱크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송트레이더의 기술 덕분에 음악적 재능이 탁월한 커뮤니티에 합리적으로 접속이 가능해져 빅 싱크의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송트레이더의 데이터와 기술 인프라를 활용해 브랜드의 제품 타겟층에 맞는 음원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빅 싱크 음원 관리 경험과 송트레이더 데이터 인텔리전스의 결합은 ‘게임 체인저’로서 고객들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투명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금 수백만달러와 지분 거래 방식으로 체결된 이번 인수를 통해 빅 싱크의 공동설립자이자 유니레버(Unilever)의 벤처캐피털 자회사인 유니레버 벤처스(Unilever Ventures)가 송트레이더의 경영에 소수주로 참여한다.

빅 싱크는 우량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디 음원 관리, 작곡, 라이선스 및 저작권 관리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브랜드, 저작권자, 크리에이티브 대행사, 아티스트들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서비스와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된 만큼 음원 라이선스 세계의 패러다임 변화가 예상된다.

송트레이더에 대한 자세한 정부는 웹사이트(www.songtradr.com) 혹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빅 싱크 뮤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igsyncmusic.com) 혹은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빅 싱크 뮤직 개요

빅 싱크 뮤직은 세계를 선도하는 풀서비스 크리에이티브 음원 관리 대행사로서 유명 브랜드 및 파트너 업체들과 직접 작업을 진행한다. 런던에 본사를 설립하고 뉴욕, 스톡홀름, 싱가포르에 지사를 둔 빅 싱크 뮤직은 매그넘, 삼성, AXE, 도브, 폰즈(Ponds), 립톤, 마마이트(Marmite), 크노르 등의 클라이언트들과 함께 매월 수백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빅 싱크 뮤직의 음원을 사용한 이들 업체들의 광고는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으며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송트레이더 개요

송트레이더는 영화, TV, 브랜드, 기타 미디어와 아티스트를 이어주는 완전 자동화된 글로벌 음원 라이선스 시장이다. 음원 크리에이터는 모든 형태의 미디어와 라이선스를 맺거나 메이저 스트리밍 플랫폼에 유통함으로써 음원 수익을 창출하는 한편 콘텐츠 및 저작권을 관리할 수 있다. 음원 관리사, 브랜드, 영화제작사, 기타 크리에이티브 업체들은 송트레이더만이 가진 기술을 활용해 아티스트, 밴드, 음반사, 출판사로 구성된 방대한 커뮤니티로부터 음원을 쉽게 라이선스 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190051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